2016년 2월 2일 화요일

Visual Studio project property 저장하는 방법

참고
http://egloos.zum.com/zeratul/v/5271565

Visual studio의 Solution Explorer에 두 개의 프로젝트(ASIOdemo, Record_xef_and_wav)가 같은 속성을 공유하도록 만들어보자.




Property Manager 탭을 누르면 각 프로젝트가 어떤 property를 갖고 있는지 볼 수 있다.




ASIODemo 프로젝트에는 x64용 property 자체가 아예 없는 것을 볼 수 있다.




필터를 열어보면 이미 공유시킨 PortAudio_Kinect_CUDA라는 이름의 property가 있는 것을 볼 수 있다.
그 외에 ASIODemo프로젝트는 ASIODemo프로젝트 자체의 property를 가지고 있고, 그 외의 Microsoft.cpp.Win32.user, Whole Program Optimization 등등 많은 property를 가지고 있다. 이 property들이 모두 한 프로젝트에 적용되는 것이다.




새로 공유시킬 Property를 만들기 위해서는
property가 적용될 프로젝트의 필터를 선택한 뒤(여기서는 ASIODemo의 Release | Win32) 위 아이콘 중 Add New Project Property Sheet를 선택하여 prop파일을 원하는 곳에 만든다.




예를 들어 PortAudio_Kinect_CUDA라는 이름의 property를 방금 막 생성하여 추가했다고 치자.
새로 생성한 property에는 아무것도 쓰여있지 않기 때문에, 오른쪽 클릭으로 Properties에 들어가서 내용을 채워주어야 한다.




위와 같이 Additional Include Directories에 원하는 내용을 채웠다고 치자.
저장한 후 창을 닫는다.




방금 생성한 property를 Record_xef_and_wav 프로젝트에도 적용하기 위해, Record_xef_and_wav의 Release | Win32를 선택하고 Add Existing Property Sheet를 눌러 방금 저장한 PortAudio_Kinect_CUDA property 파일을 불러온다.




제대로 프로젝트에 적용된 것일까? 확인해보기 위해서는 Properties를 눌러 내용을 확인한다.




내용이 똑같이 적용되었고, 실제로 추가한 속성으로 링크시킨 라이브러리도 똑같이 사용할 수 있다.

댓글 없음:

댓글 쓰기